학사안내

FAQ

Total 7건, 1/1

게시글 검색
전체
자주하는 질문을 업로드하는 게시판
No 제목 파일  
7
열기/닫기

A: 

개인정보보호로 인하여 각종 증명서는 아주서비스센터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 아주서비스센터: 031-219-1541~4 



[증명서 발급 방법]


1. 직접 방문: 아주대학교 아주서비스센터(신학생회관 116호) 및 무인증명발급기

                   (문의: 031-219-1541~4)
2. [아주대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 학사-증명서-증명서신청/발급 안내] 

→ https://www.ajou.ac.kr/kr/life/paper01.do 


3. [Aims2 로그인- (왼쪽상단) 증명서발급]




6
열기/닫기
A:

1. 장학지급대상자 및 감면율은 아래 링크("학사안내→장학제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ajou.ac.kr/pub/academic/scholarship.do


2. 재학생 학비감면대상: 입학시 관계서류를 제출하여 신청한 자


3. 학비감면을 매학기 유지하기 위해서는, 입학시 신청한 학비감면조건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본인 혹은 가족의 '재직'으로 학비감면을 받으시는 분은 매학기 본인 혹은 가족의 재직증명서 원본을 교학팀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 재직증명서는 반드시 재직 중인 현재기간이 명시된 것으로 제출


4. 학비감면은 중간진입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재학 중에 학비감면 유형을 변경하거나 새로이 학비감면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5.학비감면 증빙서류 제출에 관한 것은 1월/7월 중 "게시판→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https://www.ajou.ac.kr/pub/board/notice.do

5
열기/닫기

A:

1. 휴학

  1)신청기간: 1월중/7월중 또는 사유발생시

    *학기 개시후 휴학할 경우 기간에 따라 등록금 일부 또는 전부 반환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절차: 서식자료실-> 휴학원 또는 휴학연장원 작성하여 교학팀에 제출

(링크: https://www.ajou.ac.kr/pub/board/forms.do )

  3)휴학신청 가능기간: 한번 신청시 1학기(6개월), 2학기(1년) 가능. 통산 4학기(2년)까지 가능

  4)참고사항

   -육아휴학시 만8세 이하 자녀와의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입학 후 1학기 이상 이수하지 아니한 자의 경우 종합병원의 진단 결과 계속 4주 이상의 가료를 요하는 중병으로 인한 휴학 및 군입대 휴학을 제외하고는 일반휴학은 허가하지 않습니다.


2. 복학

  1)신청기간: 1월중/7월중

  2)절차: 서식자료실-> 복학원 작성하여 교학팀에 제출

(링크: https://www.ajou.ac.kr/pub/board/forms.do)

*휴학기간이 만료되는 자 중 수업일수 4분의 1선까지 복학 또는 휴학연장을 하지 않으면 제적처리됩니다.

4
열기/닫기

A:
1. 원우회비는 공공정책대학원 원우회에서 대학원 원우들을 위한 행사에 사용하는 돈입니다. 학생회비랑 같은 개념으로서, 반드시 납부하여야 하는 것은 아니고 선택적으로 납부가능합니다.
2. 등록시 원우회비를 납부하실 분은, 등록금에 원우회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시면 됩니다.
3. 등록시 원우회비를 납부하지 않았지만 추가적으로 원우회비를 납부하고 싶으시면, 원우회 계좌로 직접입금해주시면 됩니다.
4. 원우회 계좌는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월/9월중 공지)

3
열기/닫기

A: 본 대학원의 수업료는 학점당 부과되며, 각 학기에 신청하시는 총 학점과 학점 당 수강료를 곱한 금액이 각 학생별로 등록금으로 부과됩니다. 학기초 수강정정기간에 수강신청 정정하여 이미 납부한 등록금에서 차액등록금이 추가로 발생한 경우 추가등록기간에 차액금을 납입합니다. 반면 정정학점이 기존 신청학점보다 줄어든 경우에는 그 금액만큼 환불처리합니다.

2
열기/닫기

A : 학기당 3학점이상 9학점 이내로 신청 가능합니다. 단 첫 학기는 6학점 신청합니다. 

9학점을 초과하여 신청하실 때에는 ‘초과학점신청원’을 성적증명서와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초과학점신청원 양식은 본 홈페이지 ‘게시판->서식자료실’ 참고)

1
열기/닫기

1.기간: 1학기 수강신청은 1~2월, 2학기 수강신청은 7~8월 중에 진행되며, 정확한 기간은 학사일정게시판 참고바랍니다.  

   (링크:https://www.ajou.ac.kr/pub/academic/schedule.do)
    *신입생은 등록 후 , 재학생은 등록기간 전에 수강신청합니다.

2.방법:  
 
  1)https://mportal.ajou.ac.kr/ 접속 

    *반드시 AIMS2포털에서 수강신청하세요. 

   2) "학사(대학원)"  -> "교과수업" -> "수강신청" 클릭

   3) 수강신청 선택시
     - 사회복지 전공: (대학원)공공정책대학원 ->" 행정학과 (사회복지)" 선택
     - 행정학 전공: (대학원)공공정책대학원 -> "행정학과 (행정학)" 선택
     - 부동산 전공: (대학원)공공정책대학원 -> "정책학과 (부동산)" 선택
     - 온라인 사회복지 전공: (대학원)공공정책대학원 ->" 행정학과C (사회복지C)" 선택
     - 온라인 행정학 전공: (대학원)공공정책대학원 -> "행정학과C (행정학C)" 선택  

   4)시간표는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게시판->공지사항"의 수강신청 안내공지 참고바랍니다.
(링크:https://www.ajou.ac.kr/pub/board/notice.do)
  *오프라인과정의 경우 "학사안내->학사일정"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https://www.ajou.ac.kr/pub/academic/schedule.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