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전기 모집(온라인)
모집과정 및 전공
과정 | 학과 | 전공 | 인원 |
---|---|---|---|
석사과정 (온라인) | 행정학과C | 행정학C | 00명 |
사회복지C |
등록금 안내
구분 | 금액 | 비고 |
---|---|---|
입학금 | 650,000원 | 입학 첫 학기 1회만 납부 |
수업료 | 650,000원(1학점당) | 학점당 등록금제 |
원우회비 | 100,000원(학기당) | 선택성 경비 |

- * 첫 학기 수강신청 학점(변동 불가)
- - 온라인 행정학전공, 온라인 사회복지전공 : 6학점
- * 첫 학기 수강 과목은 지정과목임(해당 기간 내 공지사항 공지 참고)
- * 향후 등록금 책정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이 발생 할 경우 별도로 안내 예정
전형시기
구분 | 모집시기 | 입학시기 | 수업 일시 |
---|---|---|---|
전기 | 전년 10월 중 | 3월 | 한 차시당 2주(출석 인정 기간) *수강정정 기간 제외 |
후기 | 4월 중 | 9월 |

* 상기 일정은 본 대학원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전형일정 (2026학년도 전기)
구분 | 정 시 | 수시 1차 | 수시 2차 | 수시 3차 | 비고 |
---|---|---|---|---|---|
원서접수 | 2025.10.06.(월) ~ 11.10.(월) | 2025.11.24.(월) ~ 12.08.(월) | 2025.12.22.(월) ~ 01.05.(월) | 2026.01.19.(월) ~ 02.02.(월) | - 온라인 사회복지(일반) 지원은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http://pub.ajou.ac.kr - 온라인 행정학(일반/군인) 지원은 www.ajoumpa.ac.kr (디지털헤럴드) - 온라인 사회복지(군인) 지원은 www.cybermd.or.kr (군인공제회) + 전형료 납부(원서 접수 기간 내) |
서류제출 | 2025.11.11.(화) 16:00 까지 |
2025.12.09.(화) 16:00 까지 |
2025.01.06.(화) 16:00 까지 |
2026.02.03.(화) 16:00 까지 |
제출서류는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한 경우, 해당 접수처로 문의 후 제출 |
면 접 일 | 2025.11.14.(금) | 2025.12.12.(금) | 2026.01.09.(금) | 2026.02.06.(금) | 온라인과정 지원자는 비대면 면접, 면접질의서로 대체 |
합격발표 | 2025.11.21.(금) 14:00 | 2025.12.19.(금) 14:00 | 2026.01.15.(목) 14:00 | 2026.02.13.(금) 14:00 |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개별조회 (공지사항 내 공지) |
등 록 일 | 2026.01.05.(월) ~ 01.07.(수) | 2026.01.05.(월) ~ 01.07.(수) | 2026.01.19.(월) ~ 01.21.(수) | 2026.02.23.(월) ~ 02.25.(수) | 평일, 은행업무 시간에만 납입 가능 - 국민은행 전국지점에서 개인별 가상계좌로 등록(카드결제 및 분할 납부 불가) - 입학금 + 등록금 + 원우회비(선택) 한번에 입금 |

※ 상기 일정은 본 대학원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지원자격
-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2026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및 관계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하는 자
- 학과 지망은 학사과정 전공학과에 관계없이 응시할 수 있음
선발방법
- 서류심사 및 비대면 면접(면접질의서 대체)
온라인 과정 지원방법 *지원 학과 및 전공 확인 필수
1. 입학원서 작성(해당 원서접수처에서 작성)
2. 입학원서 작성본 출력하여 아래 제출서류와 함께 우편 및 방문 제출
※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한 경우 해당 접수처로 문의 후 제출
3. 원서접수 기간 내 온라인 과정 전형료(6만원) 납부 (계좌 : 국민은행 808490-29-000084(아주대공공온라인))
- - 온라인 사회복지전공(일반) :
- https://mhaksa.ajou.ac.kr:30443/public.html#!/e030101?pathId=gexaAplyPublicMasterWeb (아주대학교 원서접수처)
- - 온라인 사회복지전공(군인) : https://www.cybermd.or.kr (군인공제회 원서접수처)
군인공제회 원서접수기간은 위의 기간과 상이하오니,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사회복지전공(군인) 지원시 위의 사이트에서 접수 또는 문의 : 02-2139-0665) - - 온라인 행정학전공(일반/군인) : http://www.ajoumpa.ac.kr (디지털헤럴드 원서접수처)
행정학전공 지원 시(일반/군인 및 군무원 포함) 위의 사이트에서 접수 또는 문의(02-752-0565) 바랍니다.
제출서류(온라인 과정 지원자)
구분 | 내용 |
---|---|
필수 |
|
선택 |
|
서류 제출방법 : 원서접수 후 제출서류 우편 또는 방문접수
- 제출처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연암관 1010호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
서류 제출기한
- 서류제출 마감일 16시까지 제출서류를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해야 함.
유의 사항
- 제출서류는 모두 원본 제출이 원칙이며, 제출서류 미비시 접수가 불가합니다.
- 제출서류 등의 허위기재, 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이 취소됩니다.
전형료(온라인 과정)
- 60,000원 (국민은행 808490-29-000084 / 예금주 : 아주공공온라인, 본인명의 입금必)
- *입금 후 익일 오후에 교학팀 전산 반영 및 확인 가능
원서접수 유의사항
- 원서 접수 기간 내 원서접수 및 전형료 납부, 서류제출 기간 내 서류제출을 완료해야 면접 자격이 주어짐
(전형료 입금 후 익일 오후 교학팀 확인 가능) - 원서 접수 후, 서류제출 마감일 16시까지 제출서류를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해야함(제출서류 원본 必)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한 경우, 해당 접수처로 문의 후 제출 - 전형료 및 제출서류가 미비한 원서는 접수하지 않으며, 이미 제출된 서류나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
- 입학원서 허위 기재 시 합격을 취소하며, 입학후에라도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재학중에도 입학을 취소할 수 있음(등록금 반환 불가)
- 등록 후 입학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학기 개시일 이전까지 입학포기원 및 등록금 환불신청서 서류를 제출해야함
- 2026년 2월 졸업예정자는 입학 이후 소정 기간 내에 반드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원본을 각 1부 교학팀에 제출해야 함.
(미제출 시 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학비감면
감면율 | 학비감면 구분 |
---|---|
수업료의 50% |
|
수업료의 40% |
|
수업료의 30% |
|
수업료의 25% |
|
수업료의 20% |
|
수업료의 10~100% (특별과정만 해당) |
|

학비감면 증빙서류는 서류제출 마감일 이후 접수 불가함
학비감면 대상자는 매학기 감면 증빙자료를 제출해야함
등록기간 이후 학비감면 변경 및 추가 불가함
장학금은 원칙적으로 중복 수혜 불가함
특전
- 아주대학교 병원 이용 시 진찰료20%, 진찰 외 선택 진료비용 10% 할인
- 사회복지전공자는 졸업후 사회복지사자격증2급 취득
- 2년(4학기) 졸업 가능
- 교과학점이수로 졸업(희망자는 졸업논문 대체 가능)
문의 및 상담
- 공공정책대학원 교학팀
- 학과 관련 문의 : (031) 219-1947(오프라인) / (031) 219-3424(온라인)
- 입학 관련 문의 : (031) 219-1586